맛집

포천 영북면 근처 등심 돈가스 맛집, 돈까스해머 운천점

호호 방랑자 2024. 12. 6. 20:55

 

포천-운천-돈가스맛집-돈까스해머-간판

안녕하세요. 호호 방랑자입니다. 오늘은 포천시 운천읍 영북면에 위치한 돈가스 맛집을 소개해 볼게요. 포천에서 현재 장기적인 출장으로 인해 점심을 영북면에서 벌써 2주째 해결하고 있는데요. 매일같이 점심을 먹는 게 이제는 고민이 되었답니다. 저희 팀원들은 저를 포함해 총 3명인데, 그중에 제가 제일 나이가 어려서 선배님들 드시고 싶은 메뉴를 주로 따라가도 있는데, 오늘은 제가 선배님들에게 제가 맛집 한 군데 알아 놨는데요. 돈가스 드시는 게 어떨까요? 매일 먹는 밥도 질리잖아요? ^^;; 이렇게 찾아온 돈가스해머입니다.

식당 정보 위치

  • 상호: 돈가스해머 운천점
  • 주소: 경기 포천시 영북면 운천리 506-7
  • 영업시간: 11:00~20:00 브레이크 타임(14:00~17:00) 매주 일요일 휴무
  • 메뉴: 등심돈가스
  • 가격: 9,000원
  • 포장 및 배달 가능
  • 방문 후기: 깨끗한 기름에 튀겨서 돈가스 튀김옷이 느끼하지 않고, 돼지고기는 부드럽고 담백한 게 맛있다.

이런 분들에게 추천한다

바삭한 식감의 돈가스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이곳 등심 돈가스 메뉴를 적극 추천한다.

 

 

포천-돈까스집-식당내부-손님들

 

식사시간 연령대

점심시간인 12시 방문했을 때 이미 많은 분들이 식사를 하고 계셨어요. 여유 있게 조용하게 식사할 수 있는 시간대는 11시 초반이나 12시 30분 이후가 조용해 보였습니다. 이곳을 찾는 손님들은 젊은 층부터 어르신들까지 방문연령이 다양합니다.
메뉴판을 살펴보니, 다양한 돈가스 종류가 있었는데요. 그중에 저는 등심돈가스를 주문했어요. 등심돈가스는 기본 중에 기본이죠. 그래서 주문했답니다. 가격은 9,000원입니다.

포천-돈까스해머-가격표-메뉴

 

식사 메뉴 가격

이 외에도 마늘돈까스, 치킨가스, 모둠가스, 제육덮밥돈가스, 불고기덮밥돈가스 등 다양한 돈가스 메뉴가 있어 입맛에 골라서 먹기에 충분했습니다. 이중에 제일 궁금한 돈가스는 제육덮밥돈가스인데, 옆 테이블 경찰분들이 주문해서 드시고 있었습니다. 등심보다 1,000원 비쌌지만, 양도 많고 고기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할 만한 메뉴였습니다. 너무 맛있게 드셔서 저도 다음에는 제육돈가스 꼭 한번 먹어보려고요. 그 외 주류와 음료도 준비되어 있네요.  가격대는 제일로 저렴한 가격대는 4,500원에서 13,000원까지 있습니다. 아주 저렴한 4,500원 돈가스는 단품입니다.

포천-운천-해머돈까스-셀프바

 

식당내부

등심돈가스가 나오기 전에 셀프바에 가면 샐러드와 반찬 국 그리고 수프가 준비되어 있어, 자유롭게 먹을 만큼 떠서 드시면 됩니다. 가게 내부는 이미 식사를 단체로 하셨던 젊은 분들은 모두 나가고 조용했습니다. 주문한 돈가스가 나오기 전에 셀프바를 이용해서 샐러드와 수프 등을 가져다 먹으면 됩니다. 셀프바는 적당히 드실 만큼 가지고 가는 것 절대 욕심내지 마세요.

포천-돈까집-스프

야~ 이 스프 한입 떠서 먹었는데요. 옛날에 먹었던 추억의 맛이 떠올려지더라고요. 진짜 오랬만에 맛본 수프였습니다. 후추도 적당히 가미해 먹었습니다. 셀프바에서 가져온 옛날수프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먹어보았는데요. 소고기 수프였던 거 같네요. 이 수프는 어릴 적 경양식집에서 무조건 돈가스 먹을 때 같이 나왔던 음식인데요. 옛날 추억도 생기고 맛까지 좋았습니다. 추억을 되살리고 싶은 분들은 마트에 가서 수프를 사서 드셔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수프를 드실 때는 후추를 뿌려서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포천-돈까스집-등심돈가스

 

등심가스 비주얼

수프를 다 먹어 갈 때쯤 등심돈가스가 상에 차려졌어요. 눈으로 보기만 해도 바삭한 식감이 떠올려지는 그런 비주얼입니다.
돈가스표면을 자세히 보니 깨끗한 기름을 사용해 튀겨내게 바로 느껴지더군요. 일반 등심가스와 비교하면 특별한 건 없지만, 과하지 않게 적당한 양에 샐러드와 흰쌀밥이 잘 어우러집니다. 가격이 9,000원인 이 등심돈가스는 가격대비 비싸지도 싸지도 않고, 적당한 가격인 거 같아요. 양은 그렇게 많다고 느껴지지는 않았고, 적당한 양입니다. 그렇다고 부족한 양은 아닙니다. 밥도 있으니, 일잔적인 양이라고 보시면 될 거 같네요.

포천-돈까스집-바삭한-튀김옷-등심돈가스

기름기도 쏙~옥 다 빠진 게 느끼함이 덜 할 것 같아요. 튀김은 아주 바삭하게 노릇노릇하게 튀겨져 나왔습니다. 오래된 기름을 사용하면 표면에 약간 검은 이물질들이 보이는데, 자세히 보시면 그런 거 전혀 없습니다. 깨끗한 기름으로 튀겨진 게 분명해 보입니다.

포천-해머돈까스-고기두께-부드럽고-맛있다

 

등심돈가스 맛은?

돈가스에는 돼지고기가 들어가는데요. 고기의 두께도 과하지 않고, 적당한 두께로 한입 크기로 먹기에 좋습니다. 익힘 정도도 딱 좋은 것 같아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맛있는 돈가스는 재료도 중요하지만, 고기 속의 익힘 정도가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게 돈가스 핵심이죠. 고기는 알맞게 아주 잘 익었습니다. 돈가스 고기가 잘 안 익거나 너무 익히면 먹기 힘든데요. 이 집 등심가스는 튀김온도가 적당해서 고기가 알맞게 아주 잘 익었습니다. 고기의 식감도 아주 좋았고, 느끼하지 않고 부드럽고 맛있었습니다. 특히, 튀김옷이 너무 바삭해서 식감이 좋았어요.

포천-운천-돈가스맛집-등심돈가스

결론

이곳 운천에는 군부대가 많습니다. 그래서 젊은 친구들이 주말에 면회를 많이 온다고 합니다. 운천에서 돈가스 메뉴를 드신다면 이곳은 추천합니다. 남녀노소 모두 좋아할 만한 집입니다. 저는 오늘 점심 한 끼 맛있는 등심돈가스로 잘 해결했고, 팀원들도 아주 만족해하셨습니다. 포천 영북면 근처에 돈가스가 생각나시면 꼭 한번 들려서 드셔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