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된장찌개 맛있는 가성비 백밥집 천주산식당

호호 방랑자 2024. 12. 24. 19:26

포천-천주산식당-간판-한식집

오늘은 2박 3일간에 포천 출장을 마치고 돌아가는 길에 들렸던 식당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이곳은 포천 ic 전에 있는 일반음식점인데요. 점심을 먹고 가려고 방문했습니다.

식당 정보 위치

  • 상호: 천주산식당
  • 주소: 경기 포천시 신북면 기지리 911
  • 주차: 가게 앞 가능
  • 메뉴: 된장찌개
  • 가격: 8,000원
  • 후기: 포천고속도로 타기 전 점심식사나 저녁식사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휴게소 음식보다 이곳에서 잠시 들려 한식 백반을 드시는 걸 추천드리는 식당이다.

이런 분들에게 추천한다.

신북 ic 가기 전에 휴게소 음식을 먹기보단, 한식을 좋아한다면 이곳에 들려서 된장찌개 드시면 만족할만한 식당이다. 

 

포천-천주산식당-내부-식사테이블

 

식당분위기

식당내부는 생각했던 것보다 넓고, 테이블도 여러 개로 띄엄띄엄 있습니다. 대부분 식당에 테이블이 붙어 있는 음식점들이 일반적인데, 널찍하게 자리하고 있는 점이 저는 좋았습니다. 왜냐하면 붙어있으면 식사하는 게 불편하다고 생각하는 사람 중 하나입니다. 이런 식당 오랜만에 방문했네요. 일단 느낌이 좋습니다. 난방은 연탄난로를 사용하고 계셨는데, 이상하게 포천이라는 곳은 연탄난로 식당들이 심심치 않게 보입니다.

포천-천주산식당-메뉴-가격표

 

메뉴판 가격

메뉴판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요즘 치솟는 물가에 정말 착한 가격입니다. 이 것도 얼마 전에 가격을 올리신 거 같네요. 일단 밥 한 끼에 10,000원이 안됩니다. 대부분 가격대는 9,000원대 형성되어 있네요. 메뉴도 한식메뉴로 순두부찌개부터 된장찌개 김치찌개 부대찌개 닭곰탕 등 5가지 음식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서 된장찌개 3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상차림

 

저희는 된장찌개를 3인분을 주문했고요. 기본 상차림이 나왔습니다. 백반집은 반찬이 맛있어야 재방문의사가 있는데 이곳 괜찮습니다. 반찬의 종류는 많지도 않고 5가지로 적당합니다. 부족한 반찬들은 가져다주십니다. 도라지무침부터 콩나물 빈대떡 멸치볶음 배추김치 모든 반찬류들이 제 입맛에 잘 맞았고, 저와 함께 식사한 팀원들도 모두 만족해하셨습니다. 일단 반찬들이 자극적이지 않고 간이 적당해서 좋습니다.

포천-천주산식당-된장찌개

된장찌개는 양은냄비에 3인분이 나왔습니다. 각종 채소들과 두부가 들어있는 약간 칼칼한 맛에 된장찌개였어요. 1인 주문 시에는 뚝배기에 나오는 거 같습니다. 가스 부르스타에서 팔팔 끓어낸 된장찌개는 바로 먹어도 좋지만, 좀 더 냄비에서 팔팔 끓여서 먹으려고 조금 기다리기로 했습니다. 구수한 된장찌개 냄새가 식욕을 자극합니다.

포천-천주산식당-된장찌개-한그릇

 

결론

된장찌개의 맛은 일반적인 구수한 된장찌개입니다. 두부와 함께 밥과 비벼서 먹으면 맛이 아주 최고지요. 된장찌개는 된장맛이 제일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이곳 된장맛 좋습니다. 각종 채소들과 두부 영양만점 된장찌개의 가격은 8,000원입니다. 총 3인분은 24,000원이네요. 오늘 날씨도 굉장히 쌀쌀한 편이었는데, 이 된장찌개 음식을 먹고 몸이 따뜻하고 만족한 점심 한 끼였네요. 맛있게 잘 먹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