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포천 칼국수 맛집, 제비집 들깨 칼국수

호호 방랑자 2024. 12. 25. 10:35

포천-운천맛집-제비집칼국수-입구-간판

포천에서 칼국수 찐 맛집을 발견했습니다.
이곳은 제비집 손칼국수집인데요, 실제로 제비가 집을 짓고 살고 있다고 합니다.
여기서 점심식사를 했는데, 너무 만족한 한 끼를 먹을 수 있게 돼서 기분이 참 좋았던 곳입니다.
그래서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식당 위치 정보

  • 상호: 제비집칼국수
  • 주소: 경기 포천시 영북면 운천리 483-2
  • 영업시간: 09:00~21:00까지 라스트 오더(20:30분)
  • 메뉴: 들깨칼국수
  • 가격: 10,000원

이런 분들에게 이곳을 추천합니다

면종류를 좋아하시거나, 들깨 같은 음식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분명 만족할 만한 식당입니다.

 

 

주차장 있음

주차장은 가게 옆쪽에 차량을 주차할 수 있어요. 주차장에 자리가 없으면, 가게 앞 도로변에 주차가능합니다. 이곳 포천 운천에 식당들은 제비집 칼국수집처럼 별도 주차장이 없는 식당들이 대다수입니다. 그래서 도로변에 주차가 가능하며, 주차단속도 하지 않습니다.

포천맛집-제비집칼국수-식당내부-분위기

 

식당 내부 인테리어

오늘 포천에 기온은 영하 12도 식당내부로 들어오니 아주 따뜻한 느낌이 듭니다. 인테리어가 한몫했네요. 조명부터 나무로 된 테이블까지 제가 좋아하는 분위기라 음식이 더 맛있을 거 같습니다. 칼국수집 분위기 치고 굉장히 고급스럽고 마치 카페 같은 분위기라 젊은 사람들이 주로 찾을 거 같지만, 이곳을 이용하는 연령대는 아주 다양했어요.

제비집칼국수-식당내부-크리스마스트리장식

벌써부터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납니다. 가게에는 크리스마스트리 장식되어 설치되어 있어요. 식사하는 테이블은 널찍하니 제법 넓습니다. 점심시간에 방문했는데, 이미 많은 분들이 식사하러 이곳을 방문했네요. 가게는 생긴 지 얼마 안 된 거 같았는데, 인기 만점인 식당이었답니다.

제비집칼국수-메뉴-가격표

 

메뉴 가격표

저는 들깨칼국수를 주문했고, 다른 분은 손만두를 주문했습니다. 가격대는 10,000원입니다. 요즘 식당들 가면 흔히 발견되는 디지털 메뉴판 세상 참 좋은 좋아졌다고 생각합니다. 주문하기도 간단하고 어떤 곳은 바로 카드결제도 가능한 기계도 있습니다. 어찌 되었든 간에 맛있는 점심을 먹어보고 싶습니다.

제비집칼국수-김치

먼저 음식이 나오기 전에 김치부터 나왔는데, 무김치부터 배추김치까지 모두 맛이 좋았습니다. 손만두에 넣어서 먹을 김부스러기도 함께 나왔습니다. 무김치는 아삭하고 적당히 매워서 모든 음식들과 잘 어울릴 거 같았고, 배추 겉절이김치는 칼국수 면발과 굉장히 잘 어울릴 거 같습니다. 칼국수집은 김치맛이 반 이상 먹고 들어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말이죠. 이 집이 그런 편입니다.

제비집칼국수-메뉴-들깨칼국수

 

주문한 음식

제가 주문한 들깨칼국수가 드디어 나왔는데요. 보기만 해도 든든하고 영양만점 식사입니다. 커다란 그릇에 양이 엄청 많아 보였는데, 실제로 먹어 본 결과 진짜 양이 많습니다. 그리고 모든 콩들은 국내산 아닌 국산입니다. 국내산과 국산은 전혀 다른 거 아시죠? 국산은 우리나에서만 작물 한 것을 말합니다. 커다란 뚝배기에 가득 담겨 나온 들깨칼국수 부추도 가득 들어 있습니다.

제비집칼국수-들깨칼국수-면발

칼국수 면발도 졸깃하고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맛있어서 놀랐습니다. 칼국수의 양도 국물만큼 양이 많습니다. 면도 알맞게 잘 익어서 후루룩 부드럽게 넘어가서 먹기에도 좋았어요.

포천운천-제비집칼국수-맛집-한그릇비움

결론

어찌나 맛있던지 국물까지 싹~ 한 그릇 뚝딱 비웠습니다. 정말 배불리 맛있게 먹었던 제비집 손칼국수 우리 동네에도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답니다. 주차도 편리하고 다양한 연령대가 찾아와도 모두 만족할 만한 식당이었습니다. 정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